"5명 수비수 따돌리며 원더골" 이승우, 3월 'K리그 이달의 골' 영예

모두서치
신고
조회 31
공유
프로축구 수원FC 이승우 (사진 = 프로축구연맹 제공) [ 사진 = 뉴시스 ]
프로축구 수원FC 이승우 (사진 = 프로축구연맹 제공) [ 사진 = 뉴시스 ]

수원FC의 공격수 이승우가 프로축구연맹이 선정하는 2024시즌 3월 'K리그 이달의 골' 주인공이 됐다. 16일 프로축구연맹에 따르면 이승우는 지난달 9일 전북 현대와의 2라운드 경기에서 환상적인 개인기를 선보이며 골망을 흔들었다.
이승우는 상대 수비진 5명을 화려한 돌파와 안정적인 드리블로 따돌린 뒤 왼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하는 원더골을 연출했다.
이승우의 골은 제주 유나이티드의 진성욱과 함께 3월 '이달의 골' 후보에 올랐다. 진성욱 역시 대전 하나시티즌과의 2라운드 경기에서 돌파 후 강력한 오른발 슛으로 득점을 기록한 바 있다.
최종 수상자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된 팬 투표를 통해 결정됐다. 이번 투표는 100% 팬 투표로 진행됐으며, 이승우는 5401표(79%)를 얻어 1477표(21%)를 받은 진성욱을 큰 표 차이로 제쳤다.
'이달의 골' 수상의 영예를 안은 이승우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된다. 프로축구연맹 관계자는 "이승우 선수의 환상적인 개인기가 돋보이는 멋진 득점이었다"며 "앞으로도 K리그에서 많은 골 장면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우는 올 시즌 초반 맹활약을 펼치며 수원FC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인기 컨텐츠